한라봉 효능 7가지

2018. 1. 4. 20:42건강정보

반응형

한라봉 효능 7가지


한라봉은 일본 농림성 과수시험장 감귤부에서 교배하여 육성한 교잡종 감귤로 품종명입니다. 처음 제주에서 판매할 때는 통일된 명칭이 없어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는데 봉긋 솟아 오른 모양이 마치 한라산 같다하여 1996년부터 한라봉이란 이름으로 붙여졌습니다.


울퉁불퉁한 생김새를 가졌지만 한라봉은 감귤보다 맛이나 품질 등이 뛰어나 고급과일로 취급되며 영양성분 또한 우수하네요. 오늘은 한라봉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효과


한라봉은 옐로 푸드의 대표적인 감귤류로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뛰어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르티노이드는 뛰어난 항산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2. 함암효과


한라봉 껍질에는 리모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함암작용을 합니다.






3.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


한라봉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감기 등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새콤달콤한 맛과 향으로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4. 피부건강


한라봉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잡티나 주근깨 등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 밝은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5. 성인병예방


한라봉의 카르티노이드 성분뿐만 아니라 한라봉 속껍질 속에는 헤스페라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천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6. 눈 건강


한라봉에 함유된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영양부족으로 인한 여러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력을 보호해주는 등 눈을 건강하게 해주네요.






7. 장 건강


한라봉 껍질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소화흡수를 돕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변비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 좋은 한라봉 고르기


한라봉은 껍질이 얇은 것이 당도가 높습니다. 껍질이 많이 들뜨거나, 많이 주름진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거나 싱거울 수 있다네요. 또한 금방 수확한 것은 진한 맛이 없고 푸석하고 즙이 적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한라봉 섭취방법


한라봉은 껍질을 손으로 쉽게 벗길 수 있는데, 껍질까지 활용하려면 소금으로 문질러 껍질의 농약을 제거해야 합니다. 껍질을 제거해 생으로 먹는 것도 좋으며 한라봉차, 잼, 마멀레이드 등으로 가공하여 먹기도 합니다. 또한 잘게 썰어서 채소와 섞으면 샐러드에도 잘 어울리고, 낙지무침 등 한식에도 활용이 가능하네요. 한라봉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철분의 함유가 높은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철분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란대 효능 6가지  (0) 2018.01.06
차가버섯 효능 6가지  (0) 2018.01.03
북어 효능 6가지  (0) 2018.01.02
파스닙 효능 6가지  (0) 2017.12.31
아스파라거스 효능 8가지  (0) 2017.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