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수 단어수 세기 단축키

2019. 8. 13. 23:25IT / 인터넷

반응형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해야 할 문서에는 글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한글 문서로 작업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능에 대해 대부분 알고 계실 텐데요.

사실 저는 한글 문서에 이 기능이 있는 것을 몰라서 매번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해서 네이버글자수세기를 이용했었거든요.

이젠 번거롭지 않게 한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네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오늘은 한글 글자수 단어수 세기 단축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제가 사용하던 네이버 글자수세기인데요.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의 텍스트를 드레그하여 네이버 글자수세기 창에 복사해서 붙이면 바로 글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제 한글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의 기능은 별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네요.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한글 2007로, 다른 상위버전에서도 같은 방식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작성해봤는데요.

 

 

 

파일 메뉴에서 문서정보를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문서정보 창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문서통계를 클릭하면 문서분량이 나오게 되는데요.

제가 알고 싶은 글자수와 낱말수를 확인할 수 있네요.

뿐만 아니라 줄, 문단, 쪽, 원고지로 변환하면 몇 장이 되는지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네요.

단축키는 Ctrl + Q + I 로 기억해 두어 더 편하게 사용하세요.

저는 한글 2007버전는 공백포함과 공백제외가 따로 나와있지 않지만, 한글 2010 이상 버전에서는 공백포함과 공백제외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할 수 없이 2007버전에서 공백포함, 공백제외의 문서 분량을 알고 싶다면 네이버 글자수세기를 이용해야 겠네요.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