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 카카오뮤직

2019. 9. 17. 00:19IT / 인터넷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나를 소개하고 보여주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필 기능은 사진, 배경 사진, 상태메세지가 있는데요.

얼마 전부터였는지... 프로필 뮤직이 추가되었다고 해요.

다른 친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프로필 뮤직이었으나, 귀찮아서 사진으로만 프로필을 설정해놓았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뮤직을 설정하는데 다른 뮤직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다 해결된다고 해서, 저도 한번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을 설정해 봤어요.

너무 쉽고 간단해서 이제야 설정했는지 후회까지 할뻔 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접속하여 친구 목록 중 맨 위에 있는 나를 선택하면, 위의 화면이 나오지요.

하단에 있는 프로필 편집을 꾹 눌러주세요.

그 후 하단에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중 음표 아이콘을 누릅니다.

 

 

 

프로필 뮤직 위젯이 나타나는데, 2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면 프로필 뮤직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프로필뮤직 추가에서 곡, 앨범, 아티스트명으로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는데요.

프로필설정 차트에 인기곡으로 선택해도 되고요.

저는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멜로가체질OST를 추가해봤습니다.

 

 

 

하단에 추가하기를 눌렀더니 리스트가 생겨나는데요.

최대 30곡까지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좋아하는 곡의 리스트를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완료를 누르면 위젯이 화면에 생기고, 선택 후 이동도 되더라고요.

선택한 곡은 카카오톡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는 음악 재생 안내 창이 나타나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친구목록에 들어가니 카카오톡 플레이어가

 보이는데, 화면을 보는데 걸리적 거린다면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도 있으니 편안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프로필에 노래를 넣으니 친구와 함께 음악을 공유할 수 있고, 내 음악 취향도 알릴 수 있으니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은 무료이용이긴 하나 1분 듣기로 제한이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다 듣고 싶다면 음악을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 1분 듣기로만 이용하려고요. ㅎㅎ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