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생선 비린내, 프라이팬 기름 냄새 제거하는 방법

2020. 1. 15. 19:14생활정보

반응형

후라이팬 생선 비린내, 프라이팬 기름 냄새 제거하는 방법

 

 

생선요리는 먹을 땐 너무 맛있는데 요리하는 과정이 너무 순탄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후라이팬에다가 생선을 굽게 된다면 그 뒷처리가 상당히 많아지죠.

 

예전에는 외식을 많이 하지 않는 문화였기 때문에 집에서 생선 요리를 자주 해먹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하고 나면 온 집안을 환기시켜야 하고, 사방에 튄 기름 닦아내야 하고, 후라이팬에 베어 버린 생선 비린내 때문에 당분간 계란 후라이는 피하게 되죠.

 

 

 

생선을 굽고 난 다음에 다른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비린내나 기름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몇번씩 세척을 다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힘든 방법 말고 좀더 쉽게 생선 비린내를 제거할 수 없을까요??

생선 냄새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생선을 굽고나서 남아있는 기름기들을 키친타울로 가볍게 제거해줍니다.

이 다음부터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하나하나 소개해볼께요.

 

 

 

우선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나 파, 감자 등을 넣고 튀겨줍니다. 이렇게 하면 양파나 파, 감자의 향이 생선 비린내를 잡아주게 되는 것이죠.

이런 야채들은 집에 보통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쉽게 활용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두번째 방법은  먹다 남은 소주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소주를 후라이팬에 부어준 뒤 끓여주게 되면 소주 안에 알코올 성분들이 날아가면서 비린내를 잡아주게 됩니다.

후라이팬에 남아있는 기름기까지도 싹 잡아준다고 하니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오렌지나 귤껍질을 넣고 끓이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보다는 소주가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주방이나 욕실 청소 등 집안 살림에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되죠.

프라이팬에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를 넣어준 후에 끓여주게 되면 비린내와 기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커피가루, 레몬, 로즈마리 등등을 넣고 끓이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까 이중에서 집에 있는 것으로 이용하여 후라이팬 생선 비린내 깔끔하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