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wavve 회원탈퇴 방법

2020. 3. 12. 18:33IT / 인터넷

반응형

웨이브 wavve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으로 지상파 3사 콘텐츠 연합 푹(POOQ)과 SK텔레콤 옥수수(oksusu)를 결합하여 2019년 9월에 공식 출범하였습니다.

저는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옥수수로 동영상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새로 출범 당시 다양한 프로모션 및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지만 정해긴 기간이 만료되면서 유료가 되더라고요. 또한 넷플릭스를 이용하다 보니 웨이브에 접속할 일이 드물어져서 이번에 웨이브 wavve 회원 탈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웨이브 회원탈퇴는 모바일로는 할 수가 없어서, PC버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웨이브를 입력하여 웨이브 wavve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웨이브의 메인 화면이 펼쳐지는데요.

오른쪽 상단을 보이는 로그인을 클릭하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MY를 클릭하면 아래에 회원정보수정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세요.

 

 

 

이름, sns연동코드,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빠른결제 카드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회원정보수정하는 곳이라 취소, 수정이 보이는데 이곳은 손대지 않고 제일 하단에 있는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회원탈퇴 글씨가 작고 흐린 색으로 표시되어있어, 유심히 보지 않으면 이곳에서 회원탈퇴를 할 수 있는지도 모를 것 같네요.

 

 

 

회원 탈퇴 신청에 앞서 아래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탈퇴를 하게 되면 보유 이용권 및 보유 코인은 모두 소멸되며, 회원 정보와 남은 이용권 기간의 복원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확인해 보세요.

 

또한 웨이브 회원 탈퇴 이유를 선택 후 위 내용을 확인했으며 탈퇴는 신청한다는 체크 후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는 현재 제휴이용권을 이용 중이라 웨이브에서 탈퇴가 안되더라고요.

회원탈퇴를 원하시면 제휴사를 통해 이용권 해지 후 탈퇴를 진행하라고 해서, 저는 sk텔레콤에서 따로 이용권을 해지 후 탈퇴 절차를 완료했답니다.

 

 

완벽하게 탈퇴가 완료되었다면 등록했던 메일로 위 화면과 같은 회원탈퇴 완료 안내메일을 받게 된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와 함께 파기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계약 해지일부터 3개월간 보유 후에 파기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제휴이용권 이용으로 탈퇴절차가 조금 복잡해진 듯 하나, 비교적 간단하게 탈퇴절차를 진행한 것 같네요.

그럼 저는 다른 정보도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