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앱 숨기기 기능 알아보기

2020. 7. 15. 19:07IT / 인터넷

반응형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다 보면 프라이버시나 개인정보 등의 보호를 위해 앱을 보이지 않게 숨겨야 할 상황이 생기는데요.

알고 보니 삼성의 스마트폰인 갤럭시에는 앱 숨기기 기능이 따로 있다고 하네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쉽게 할 수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나, 평소 잘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이다 보니 설정에서 메뉴를 찾고 적용하는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갤럭시 앱 숨기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 화면이 열리면 다양한 목차가 확인되는데요.

이 중에서 디스플레이를 눌러주세요.

 

 

 

디스플레이에서 홈 화면을 누릅니다.

 

홈 화면 하단에 있는 갤럭시 앱 숨기기 기능인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를 누르세요.

 

 

 

그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되어 있는 앱은 특수기호, 숫자, 가나다 순, 알파벳 순으로 정렬되어 나오는데요.

이 앱 중에서 숨기기 기능을 설정할 앱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앱 위에 보면 작은 동그라미가 보이는데요.

갤럭시 앱 숨기기를 적용한 앱을 선택하면 앱 위에 작은 동그라미가 하늘색으로 체크됩니다.

앱 선택은 1개 이상 가능하며, 숨길 앱을 다 선택하였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적용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갤럭시 앱 숨기기 기능이 마무리되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숨긴 앱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물론 숨긴 앱을 다시 보이게 하고 싶다면 위의 절차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되 하늘색으로 체크된 숨긴 앱의 설정을 다시 풀어주면 됩니다.

그런데 다시 보이게 된 앱은 원래의 자리가 아닌 설치된 앱의 순서대로 위치하게 되므로, 편한 곳으로 재배치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알아본 갤럭시 앱 숨기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