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주웠을때, 습득시 처리방법

2020. 9. 1. 17:43생활정보

반응형

신용카드는 신용을 이용하여 현금 없이도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미리 돈을 쓰고 정해진 날짜에 한꺼번에 갚는 제도로 많은 양의 현금을 들고 다니기 불안하니 간편하게 사용하기 편한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신용카드가 없는 삶은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데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그만큼 분실도 하게 되는데요.

내가 만약 길에 떨어져 있던 신용카드를 주웠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습득한 남의 신용카드를 사용해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거 다들 알고계실거예요.

형사상 처벌과 손해배상 청구 민사소송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주웠을때, 신용카드 습득 시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신용카드 주웠을때 신용카드 뒷면에 있는 카드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용카드를 주운 장소와 시간, 카드를 맡길 장소를 설명하면 됩니다.

그럼 카드사에서 분실한 카드주인에서 연락을 하여 내용을 전달하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두 번째, 첫 번째 방법이 번거롭고 전화할 시간이 없다면 주변에 보이는 우체통이 넣어주면 됩니다.

 

 

 

세 번째, 주변에 우체통이 도통 보이질 않다면 경찰서나 지구대에 맡기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이 카드를 전달하기에 제일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이랍니다.

카드는 주웠지만 위의 처리방법 모두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카드가 있던 그 자리 그대로 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신용카드를 주웠을때 주인을 직접 찾아주면 좋겠지만 카드주인에 대한 정보가 없고 시간도 없을 텐데요.

이럴 때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처리해보세요.

신용카드 주웠을때 주인을 찾아주었다고 별도의 보상을 받는건 아니지만, 내가 신용카드를 잃어버렸다고 생각하면 정말 찾아주고 싶더라고요.

이 정도만의 노력으로도 카드를 잃어버린 주인에게 카드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니 나에게 맡는 처리방법으로 신용카드 주웠을때 해결해보세요.

 

그럼 신용카드 주웠을때, 습득시 처리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