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효능 7가지 알아봐요!

2017. 4. 7. 13:32건강정보

반응형

브로콜리 효능 7가지 알아봐요!



브로콜리는 많이 아시다시피 10대 슈퍼푸드의 한가지로 명성이 알려질만큼 건강에 좋은 야채입니다. 그래서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브로콜리를 많이 사서 음식에 넣기도 하고, 이유식에 넣기도 하고, 살짝 삶아서 먹기도 하죠. 저희 집은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ㅎㅎ


아무튼 이렇게 브로콜리가 몸에 좋다는 것은 잘 알겠는데 어떤 효능들이 있길래 유명해 진건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브로콜리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면역력 하면 떠오르는 영양소가 있죠. 바로 비타민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네요. 그래서 연약한 유아기의 아기들에게 딱 좋은 음식이기도 하죠. 





2. 암 예방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비타민E, 베타카로틴 같은 항암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인돌과 설포라판이라는 암 억제 성분도 풍부하여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야채라고 하네요.





3. 혈액순환 개선


요즘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잘못된 식습관이 주 원인일텐데요. 브로콜리에는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천연 해독제라 불릴만큼 혈전 예방 및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빈혈 예방


몸 안에 철분이 부족하거나 하면 빈혈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이런 증상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철분 성분이 다른 야채들에 비해 거의 2배 가까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5. 피로회복


직장인들의 생활을 보면 잦은 야근과 회식, 부족한 수면시간,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엄청난 피로감에 빠져 살고 있습니다. 이런 만성피로에는 비타민C가 좋은데 브로콜리에는 레몬보다도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평소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이 야채에 주목!!





6. 위 보호


위에 좋은 야채를 꼽으라면 아마도 단연 양배추가 많이 등장할 것입니다. 하지만 브로콜리 역시 위 건강에 상당히 좋은 야채라고 하네요. 특히나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서 위염이나 위궤양, 위암까지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포만감 유지


살을 빼는데 중요한 것은 덜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일 겁니다. 덜 먹기 위해서는 배가 덜 고파야 하는데 브로콜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소화가 곡식류에 비해 늦게 진행되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