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트 변경 및 다운 방법 이렇게 하세요.

2019. 10. 24. 23:25IT / 인터넷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새로운 폰트를 사용하고 싶어서 얼떨결에 폰트를 변경하긴 했어요.

그런데 마음에 들지 않고 새로운 폰트로 다운받고 싶어 지더라고요.

갤럭시가 좋은 점은 이런 변경을 아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

조금 헷갈릴 수 있지만 바로 변경할 수 있어요.

갤럭시 사양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폰트 변경 및 다운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창 위를 손가락을 눌려서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설정 창이 열리면서 여러목차가 나오는데요.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이 나오면 중간쯤에 있는 글자 크기, 글꼴 종류, 화면 확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글꼴 및 화면 확대를 눌러주세요.

 

현재 설정되어 있는 화면 확대, 글자 크기, 글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과 글자크기도 슬라이드 바를 이용해서 쉽게 설정할 수 있고요.

 

 

 

현재 저는 파란색 동그라미로 선택되어 있는 기본 폰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폰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폰트는 굵은 고딕, 애플 민트, 초코 쿠기, 팅커벨로 많지는 않아요.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다면 글씨 앞에 있는 동그라미에 체크를 하면 되겠습니다.

또는 다른 폰트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글꼴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갤럭시를 위한 새로운 글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기 순위로 폰트를 볼 수 있는데요.

물론, 무료 폰트가 1~5위로 인기 상위에 몰려있네요.

 

 

 

폰트 인기 순위 6위부터는 유료 폰트가 대부분이네요.

유료라고 해도 대부분 3500원 정도로 부담이 적은 금액이니 예쁜 폰트가 탐나신다면 조금 투자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네요.

 

폰트는 인기, 유료인기, 무료인기, 신규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인기 순위로 쭉쭉 살펴보았어요.

무료 폰트가 많지는 않네요.

 

그 대신 유료 폰트는 끝도 없이 나온다는...

저는 여기까지만 살펴보았는데, 새롭고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으신다면 아래로 쭉쭉 살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인기 순위 상위에 있는 무료폰트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ㅋㅋ

 

폰트 하나 바꾼 것뿐인데, 새로운 스마트폰이 된 것 같은 기분까지 들더라고요.

나만의 생각과 개성까지 표현할 수 있는 것 같고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나만의 폰으로 한번 꾸며보세요.

그럼 저는 다른 정도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