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키보드 자판 변경하기

2019. 12. 17. 13:24IT / 인터넷

반응형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에 사용하고 있던 키보드가 천지인이다 보니 사용하는데 어색하고 불편하더라고요.

게다가 자판 사용하는 속도로 느려서 사용하는 내내 답답하기까지...

키보드 변경하려고 설정에서 찾아봤는데,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냥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알아보니 키보드 자판 변경하는 방법이 너무 쉽더라고요.

검색창에 한번만 검색하면 이렇게 쉬운걸... 왜 그랬나 몰라요. ^^;;

그럼 오늘은 갤럭시 키보다 자판 변경하기 뚝딱 해결해보아요.

 

 

 

문자메세지를 실행하면 이렇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과 키보드가 보이는데요.

화면 중간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삼성키보드 화면이 나옵니다.

언어 및 키보드 형식, 숫자 및 기호, 스마트 입력, 키보드 구성 및 피드백, 설정 초기화, 삼성 키보드 정보 메뉴 중에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선택해주세요.

 

 

 

언어 및 키보드 형식 화면입니다.

현재 English(US)는 쿼터 키보드로 한국어는 나랏글 키보드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저는 한국어 키보드만 변경하려고 합니다.

한국어를 누르면 다양한 키보드 형식이 나옵니다.

쿼터 키보드, 천지인 키보드, 천지인 플러스 키보드, 단모음 키보드, 베가 키보드, 나랏글 키보드로 키보드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답니다.

저는 예전부터 사용해서 익숙한 천지인 키보드를 누릅니다.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보면 한국어에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된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세지에서 보면 키보드 자판을 봐도 처음에 설정되어 있는 나랏글키보드에서 천지인 키보드로 바뀐 걸 볼 수 있고요.

메시지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이나 인터넷 등 키보드를 이용할 때도 변경된 자판이 적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젠 편하게 내가 원하는 키보드를 사용하니 편하고 좋네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