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숨김친구 메세지, 삭제까지

2020. 1. 16. 16:20IT / 인터넷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친구목록에 연락을 하고 싶지 않거나,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까지 정리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는데요.

목록정리를 하려고 보니 숨김, 차단, 삭제까지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또한 친구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숨김 기능을 적용했을 때 메세지는 받을 수 있는 건지도 궁금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카톡 숨김, 차단, 삭제와 메세지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카톡을 접속하면 이렇게 친구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친구 목록 중 숨김, 차단을 하고 싶은 이름을 1~2초가량 꾸욱 눌러주세요.

창이 뜨면서 즐겨찾기추가, 이름 변경, 숨김, 차단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숨김을 누르게 되면 친구목록에서 자동으로 사라지며 설정을 통해 따로 숨김친구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차단을 누르게 되면 화면처럼 차단 창이 뜨면서 차단하면 친구가 보내는 메세지를 받을 수 없으면, 친구목록에서 삭제된다는 안내문이 나오는데요.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차단을 하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모양)을 눌러주세요.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이 나오면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하단에 숨긴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가 보이는데요.

각 숨김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를 누르게 되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숨긴친구 관리로 3명이 되어 있네요.

이름 끝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친구목록으로 복귀, 차단(메세지 차단), 삭제가 나오고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숨김친구에서 복귀하거나 아예 차단을 할 수 있으며, 그 사람이 보낸 문자는 받을 수 있고 일반적인 카톡처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상대가 먼저 메세지를 보냈을 경우는 답장을 할 수 있지만, 내가 먼저 숨김 처리했다면 친구목록에 나오기 않기 때문에 메세지를 내가 보내기 위해서는 숨김친구 관리에서 친구목록 복귀를 눌러야 합니다.

 

 

 

차단친구는 꽤 여러 명이 되어 있네요.

이름 끝에 있는 관리버튼을 누르면 메세지 차단, 메세지차단/프로필비공개, 차단 해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상황에 맞게 메세지만 차단할지, 프로필도 비공개로 할지 정할 수 있으며 차단을 해제하면 됩니다.

차단친구로 설정한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받지 않게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친구관리는 숨김, 차단, 삭제로 설정할 수 있으며 숨김은 친구목록에만 보이지 않고, 차단은 친구목록에 보이지 않고 메세지도 받지 않게 됩니다. 삭제는 카카오톡 목록 자체에서 없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목록에서 숨김, 차단, 삭제로 설정했다고 해도 상대방이 직접적으로 알게 되는 건 없으니 부담없이 상황에 맞게 정리하시면 편하실 것 같네요.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