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없애기, 바로가기 변경하기

2020. 3. 30. 15:37IT / 인터넷

반응형

PC로 인터넷을 접속하면 내가 의도한 것도 아닌데 첫 메인 창에 zum이 나온 경험이 있는데요.

저만 그런 줄 알았더니 많은 분들도 같은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zum 줌이 바로가기로 나오는 이유가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을 다운로드할 때 체크된 항복을 확인하지 못하고 그냥 설정해 버렸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익스플로러어를 시작할 때 첫 화면에 zum으로 설정된 것!

저는 대부분 naver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번 zum에서 naver로 변경하는 게 귀찮기도 하고, zum은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zum을 없애고 바로가기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zum 없애기 이렇게 해보세요.

 

 

 

인터넷을 열자 첫 메인화면으로 zum이 나오는걸 볼 수 있는데요.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설정)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인터넷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팝업 창이 아오고, 화면 중간에 현재 설정되어 zum이 보이는데요.

 

 

 

현재 설정되어 있는 zum은 지우고 이곳에 메인화면으로 나왔으면 하는 곳의 url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http://www.naver.com을 입력 후 화면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다시 연결하면 기존에  zum은 사라지고 설정한 naver가 첫 메인화면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zum 없애기, 바로가기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잘 활용해보세요.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