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포인트 받고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2020. 5. 12. 19:53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페이코 PAYCO는 미리 결제수단을 등록해두고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를 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간편결제 서비스 업체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페이코는 초창기에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페이코의 간편결제 서비스가 편리하고 각종 이벤트나 쿠폰도 제공하고 있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페이코 결제서비스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 결제로도 많이 이용하시더라고요.

오늘은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이용하는 방법과 결제 카드 등록 및 삭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잠깐 카페이 방문해서 음료를 주문하며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설치된 페이코 앱을 실행해주세요.

 

페이코 첫 화면이 나오면 하단에 쿠폰, 라이프, 결제, 금융이 보이는데요.

하단에 있는 메뉴 중 결제를 눌러주세요.

 

 

 

결제 창으로 넘어오면 내가 등록해논 카드가 화면으로 확인됩니다.

그중 결제를 할 카드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로 결제를 눌러줍니다.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고, 이곳에서 비밀번호 6자리를 누르면 바코드결제 or 터치결제가 나오게 됩니다.

보안상 이 화면은 캡처가 안된다고 하서 사진첨부를 하지 못했네요.

이렇게 바코드결제나 터치결제를 점원에게 보여주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참 쉽죠?

 

결제한 내역에 대한 확인할 수도 있고요.

 

 

 

 

페이코 알람으로 커피전문점 7곳(스타벇, 이디야커피, 아티제, 빽다방,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에서 결제만 해도 3000P를 돌려준다고 해서 페이코 오프라인으로 결제해봤는데요.

알고 보니 페이코 오프라인 첫 결제자만 해당되는 거였더라고요.

잘 확인해봤어야 하는데, 포인트를 준다는 것만 봤네요. ^^

그래도 사용 금액에 1%가 적립된다고 하니, 이걸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아직 오프라인에서 페이코 결제를 해 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이용해보세요.

 

 

 

이번에는 페이코 PAYCO 결제수단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코 첫 화면 하단 오른쪽 끝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면 보이는 카드/결제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카드/계좌 화면이 나오고 카드 옆에 +추가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결제수단등록이 나옵니다.

 

결제수단등록에서 전체동의를 선택 후 하단에 있는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KB카드나 삼성카드의 경우는 앱카드롤 간편등록하면 더욱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등록할 카드를 사각형에 맞추거나 직접 카드번호 입력으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보안문제로 캡처가 안 되는 점 이해해주세요.)

 

 

 

등록할 카드가 확인되면 화면 하단에 있는 등록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제 결제수단 등록되었습니다. 라고 화면에 나오게 되고 확인을 누르면 결제수단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번에는 등록한 결제수단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아까와 같은 형식으로 페이코 첫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위의 화면과 같이 더보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세요.

 

 

 

설정화면이 나오면 두 번째 칸에 있는 결제 수단 편집을 눌러줍니다.

 

결제수단 편집을 보면 등록해놓은 결제수단이 모두 확인되는데요.

저는 카드 유효기간이 지나 필요 없어진 등록카드를 삭제하려고 합니다.

삭제할 카드를 선택 후 빨간색 마이너스 동그라미를 눌러줍니다.

 

 

 

제가 선택한 카드의 결제수단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묻는 질문이 나오면 삭제를 누른 후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럼, 화면과 같이 선택한 카드가 목록에서 보이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드 삭제 방법도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할 수 있겠네요.

 

오늘 알아본 페이코 PAYCO의 오프라인 결제, 결제 카드 등록 및 삭제 방법 잘 활용해보세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결제가 참 편해진답니다.

포인트는 덤이고요. ^^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