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및 자가진단으로 신호미약 해결하기

2020. 5. 19. 20:22IT /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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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으로 지상에서 전송한 방송신호를 위성을 이용하여 지상의 수신안테나에 재전송하는 방송의 한 형태로 디지털 위성방송은 100%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채널, 쌍방향, 광역화, 고화질 등의 특징이 있지만 요즘은 IPTV가 일반화 되면서 위성방송보다는 IP서비스로 이용자가 많이 이동한 것을 보입니다.

아무래도 스카이라이프의 위성방송이 신호미약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래도 지역에 따라 IPTV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면 스카이라이프 방송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와 자가진단으로 신호미약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스카이라이프를 입력 후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링크를 따라 접속합니다.

위의 화면이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대표화면으로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고객센터를 선택해주세요.

그중 고객지원을 클릭하면 하위메뉴들이 보이고 자가진단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자가진단 서비스는 로그인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자가진단 서비스는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한 기기에 해당문제를 간단한다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답니다.

인터넷, 위성접시 안테나, 텔레비전, 외부스피커, 위성수신기(셋탑박스), 리모컨 중 신호미약에 관한 기기는 위성접시 안테나와 위성수신기(셋탑박스)의 문제로 좁혀볼 수 있는데요.

물론 다른 기기 문제에 관한 자가진단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으니, 해당되는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우선 신호미약의 문제로 위성접시 안테나를 클릭해주세요.

1단계 증상 - 신호가 미약하여 수신되지 않습니다 선택합니다.

2단계 원인 - 수신기 일시적 장애 또는 불량 분리의 문제라면

3단계 해결방법 - 전원 재연결 후 동일 증상시 원격진단

1) 1588-3002 전화 -> AS문의 선택 -> 2번 원격진단 선택

2) 스마트카드 번호 앞 2자리를 제외한 10자리 입력 후 # 입력 (원격진단 진행)

3) TV 정상시청 여부 확인(고객) - 원격진단 후 동일 증상 시 AS 접수요청

2단계 원인에서 위성신호가 수신기까지 들어오지 않을 경우 (기후로 인한 신호장애, 수신기 일시적 장애 또는 불량, 안테나 방향(남남서 45도)이 잘못된 경우, 안테나 선이 잘못 연결된 경 우, LNB 작동 불능 또는 불량) 라면 안테나 선 연결 상태 확인, 전원재연결 후 동일 증상시 AS접수를 요청해주세요.

 

 

 

신호미약은 위성수신기(세탑박스)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자가진단 서비스에서 위성수신기를 클릭해주세요.

1단계 증상 - 기타 오류 메시지 뜰 때(가입하지 않은 채널, 사용할 수 없는 수신카드 메시지, 신호미약 메시지(폭우/폭설 등 기상악화 무관) 가입한 패키지 상품에서 시청 불가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2단계 원인 - 수신기 일시적 장애 또는 신호수신 오류 선택해주세요.

3단계 해결방법 - 스마트카드(S/C)재 삽입 후 전원 재연결, 위 조치사항으로 진행 후에 증상이 동일하다면 원격진단 실행.

1) 1588-3002 전화 -> ARS AS문의 선택 -> 2번 원격진단 선택

2) 스마트카드 번호 앞 2자리를 제외한 10자리 입력 후 # 입력 (원격진단 진행)

3) TV 정상시청 여부 확인(고객) - 원격진단 후 동일 증상시 AS 접수 요청

 

위와 같은 방법을 실행하였는데 원하는 해결 방법을 얻지 못했다면 AS 신청을 접수하세요.

 

 

 

인터넷을 신청을 해도 좋지만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안된다면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번호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답니다.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 3002080 001 3002이며, 말로거는 고객센터1641을 누르고 스카이라이프라고 말하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및 자가진단으로 신호미약 해결하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스카이라이프를 이용하시면서 생긴 문제에 대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다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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