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망증이 심한 당신!!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 10가지

2017. 6. 23. 23:03건강정보

반응형

건망증이 심한 당신!!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 10가지


디지털 기기에 의존도가 높을 수록 무엇을 기억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것 같네요. 그만큼 뇌 활동이 줄기 때문인데, 기억력 저하로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격게 된답니다.


평소 자주 깜빡깜빡해서 걱정이거나 치매예방에 관심이 있다면 기억력향상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건 당연하겠죠. 오늘은 기억력에 향상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견과류


비타민E 와 불포화지방산은 뇌의 활동을 촉진해 기억력 좋아지도록 돕습니다. 또한 두뇌로 통하는 혈류가 7배 상승해 뇌의 산소가 많아지니 기억력 향상에 좋으며, 오메가3가 풍부해 건강식품으로도 좋네요.



2. 콩


포스파티딜세린(PS)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뇌세포의 막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어 신경전달 촉진, 주의력 결핍개선, 치매예방,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콩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과 사포닌 성분은 뇌세포의 회복을 돕는다고 하니, 꾸준히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 것이 좋겠네요.








3. 연어


오메가3 지방산에 들어있는 성분들 중에서 DHA가 기억력 개선에 효과를 주며, 뇌신경세포의 막을 강화 및 유지해주는 신경전달물질이 잘 이동할 수 있도록, 전해질성분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4. 인삼


사포닌 성분이 뇌기능과 관련된 신경세포 작용을 촉진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중추신경계의 조건반사를 형성하는 효능이 있어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블루베리

 

야생에서 자란 야생 블루베리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 향상 뿐마나 아니라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일반 블루베리보다 야생 블루베리가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2배나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 다크초콜릿


카카오에 함유된 카페인이 신경세포의 기능을 상승시켜 기억력과 인지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달걀


달걀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은 우리 두뇌의 30%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으로 기억력 향상에 효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두뇌 신경전달물질 생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8. 시금치


녹색채소로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노화와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9. 사과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를 파과하는 원인 중 하나인 코르티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껍질까지 함께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9. 레드와인


레드와인의 주재료인 적포도는 술로 발효시키면 항산화성분이 더욱 풍부해져 하루에 1~2 잔씩 적정양을 섭취한다면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0. 자색양파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흰색양파에는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