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학점 백분위 계산기로 초간단 백분율 환산하는 방법

2019. 7. 16. 18:09생활정보

반응형

대학교 학점 계산!!

 

대학 성적은 취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또한 장학금과 같은 혜택을 받고자 하다면 성적을 더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네요.

 

종강 후 성적만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각 대학마다 학점 만점 기준이 4.5만점, 4.3만점, 4.0만점으로 다르더라고요. 제가 다니는 학교는 4.5만점이지만... 그 성적을 기대해본 적은 없어요. ㅋㅋ

근처만 가도 좋으련만...

 

아무튼, 저처럼 성적이 얼마나 나올지 예상이 잘 안될 때. 어떻게 환산점수를 작성해야 할지 난감하죠. 이렇때는 학점계산기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학점계산기는 우선 간편하게 기입하고, 과목마다 다른 학점을 따로 입력할 수 있답니다. 학점도 A+부터 F까지 기입할 수 있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학점 백분율 환산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도 학점 계산기를 사용하면 백분위로 환산한 값을 쉽게 알 수 있어요.

 

오늘은 대학교 학점 백분위 계산기로 초간단 백분율 환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네이버 학점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학점계산기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상단에 보면 학점 계산뿐만 아니라 일반계산, 공학계산, 퍼센트계산, 비만도계산 등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전 당연히 학점계산!!

 

 

 

대학교 학점 백분위 계산 방법은 간단합니다.

과목, 점수, 학점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4.5만점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어요.

 

 

 

임위로 작성해봤는데요.

과목, 점수, 학점, 전공 체크까지 다 작성되면 '계산'을 클릭해주세요. (주황색 동그라미 보이시죠? ^^)

총 평점, 전공평점, 이수학점, 전공이수에 대한 부분 평점이 나오게 되는데요.

4.5만점으로 설정해서 계산된 학점인데, 제일 하단에 보면 4.0만점의 학점과 4.3만점의 학점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백분율 환산까지(하늘색으로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입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계산이 되었죠.

 

 

 

다양한 취업포탈에는 학점계산기가 다 있는데요.

'사람인' 학점변환기입니다.

 

그 중 제가 알려드린 네이버 학점계산기는 검색창에 검색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학점변환 결과는 일반적인 변환식을 적용한 결과로, 정확한 변환 결과는 해당학교의 학적과를 통해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오늘 제가 드린 정보로 학점계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른 좋은 정보로 또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