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2019. 10. 18. 15:39생활정보

반응형

국세청 홈택스는 국세청 대민포털 서비스로 한 번의 로그인을 통해 세금신고, 민원증명 발급,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연말정산에 필요한 내역 조회 등 모든 국세 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기능합니다.

다양한 업무를 웹상에서 처리하다보면 문제가 발생하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알아보았어요.

국세청홈택스 고객센터와 전화번호입니다.

 

 

 

국세청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해보니 화면 하단에서 대표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상세한 상담전화를 알아보기 위해서 국세상담센터 1266을 클릭해주세요.

고객센터로 연결되는 카페고리도 보이는데 아래에서 따로 설명할게요.

 

 

 

전화상담으로 126번 이용안내 번호가 나와있습니다.

국세관련 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26(일반통화요금 적용)으로 전화한 후 음성안내에 따라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상담은 홈택스 상담, 세법상담, 납세자보호담당관리실, 탈세 등 각종 제보 등으로 구분되어 이루어지기 때문에 번호를 잘 확인 후 상담을 진행하면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세청홈택스는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인터넷상담도 가능한데요.

인터넷 상담 절차는 상담사례검색 -> 유사질문선택 -> 질문하기 -> 답변확인 -> 이메일 인증

 

 

 

고객센터에서 자주묻는 상담사례를 검색할 수 있고, 다양한 홈택스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 상담사례에 상담유형이 많이 있어서 웬만한 궁금증은 해결이 되더라고요.

고객센터는 화면 하단에 보이는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된답니다.

국세청홈택스 고객센터와 전화번호를 통해 어려운 문제가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른 정보도 또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