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atm 입금 수수료, 점검시간이 궁금하다면

2020. 6. 18. 19:04생활정보

반응형

편의점은 말 그대로 편리함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로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연중무후 24시간 생활에 필요한 용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편의점에는 없는 것 빼고 다 있다고 식료품, 잡화 같은 물건 뿐만 아니라 택배나 은행업무에 필요한 ATM기기까지 비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현금을 출금해야 할 때 은행까지 거리가 멀다면? 당연히 주변에 보이는 편의점으로 가는 게 익숙해졌습니다.

편의점 atm기기를 이용하다 보면 제휴관계에 따른 수수료가 다르고, 편의점 atm 점검시간에서 현금 입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편의점 atm 입금 수수료, 점검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편의점 atm 점검시간은 주로 자정 00시를 기준으로 적게는 23시 50분부터 많게는 00시 30분까지입니다.

편의점 atm기기라고 해서 24시간 운영되는 것이 아니죠.

점검시간에는 atm기기로 입금과 출금이 불가능하다는 거 참고하세요.

 

 

 

보통 편의점 atm 입금 수수료는 편의점과 은행 간의 제휴 및 영업시간에 따라 비용이 다르답니다.

행영업시간 종료 후에 편의점 atm기기를 이용하게 된다면 1200 ~ 1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은행에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500 ~ 700원에 비교하면 비싼 편이네요.

즉, 은행이 영업을 하고 있는 시간 내에 제휴를 맺은 atm는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은행 영업시간은 오후 4시입니다.

 

 

 

편의점마다 제휴하고 있는 은행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이용하는 은행을 확인하고 편의점 atm기기를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cu편의점은 카카오뱅크, 대구은행, 유타증권과 제휴를 맺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s편의점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SC제일은행, 저축은행중앙회, 카카오뱅크, K뱅크와 제휴를 하고 있고요.

세븐일레븐은 국민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씨티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롯데캐피탈, 삼성증권, SK증권, KB증권, 유타안증권, 카카오뱅크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편의점 atm기기의 수요가 더 많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제휴를 맺은 은행이 많아질거라고 하네요.

 

 

 

편의점 atm 입금수수료, 큰돈은 아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수수료가 나가면 너무 아깝잖아요.

집이나 직장 주변에 편의점 중 내가 이용하는 은행과 제휴를 맺은 편의점을 미리 알아두고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위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편의점 atm 입금수수료, 점검시간이 궁금하다면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