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빠른등기 가격과 시간은?

2020. 6. 24. 19:32생활정보

반응형

우체국은 편지나 소포 등을 모아 배달하는 일을 하는 우편업무를 보는 곳이며 그 외 우체국예금, 우체국보험 등 우체국 서비스를 맡고 있는 정부기관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빠른등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체국 등기란 우체국에서 우편물을 안전한 송달을 보증하기 위한 우편물의 인수와 배달과정을 기록하는 것을 등기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를 직접 전달하지 못할 때는 비교적 안전한 우체국 등기우편을 자주 이용하게됩니다.

급한 상황이라 보다 빠르게 등기를 전달하고 싶다면 우체국 빠른등기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취급지역이나 접수시간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르긴 하지만, 익일특급으로 선택한다면 보다 빠르게 상대방에서 등기를 받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그럼, 우체국 빠른등기 가격과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인 우체국에 대한 안내는 검색창에 우정사업본부를 입력해 나온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우정사업본부 상단에 우체국에서 관련된 모든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우리가 알아볼 우체국 빠른등기 가격에 대한 내용은 사업분야 -> 우편을 클릭해주세요.

 

국내우편, 국제우편, 우표안내, 우표원가까지 모든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우체국 빠른등기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국내우편을 클릭해 자세한 우체국 빠른등기 가격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통상 우편 중량별 요금표입니다.

우선 등기통상은 일반등기우편이라고 보면 되고요.

익일특급이 빠른등기 우편입니다.

일반우편이 등기통상과 익일특급 요금보다 매우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일반우편은 기록에 남지 않고 상대방이 받았는지 확인할 수 없어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서류 같은 경우는 등기우편을 이용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등기는 규격보다 규격외 가격이 다르며 일반등기와 빠른등기의 전체적인 가격차이를 보니 빠른등기가 500원이 더 높은걸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빠른등기 가격은 5g을 기준으로 규격은 2650원, 규격외는 2770원이며, 물론 중량이 높아질수록 가격도 올라갑니다.

일반적으로 5g까지는 우편엽서 1매, 5g~25g까지는 A4용지 4매 이내가 기준이나 지질이나 우편물 규격에 따라 중량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우편물 송달기준도 미리 확인하고 접수하면 상대방이 전달받을 날짜를 미리 파악할 수 있겠죠.

보통등기의 경우 접수한 다음날부터 3일 이내 배달이 이루어진다면, 익일특급은 접수한 다음날 배달이 이루어집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설이나 추석 등 우편물 폭주시나 수취인 부재 등의 경우는 배달기한 보다 지연될 수 있습니다.

 

우체국의 등기우편은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영업시간 내에 접수할 수 있으니 시간 확인 후 방문해보세요.

물론 공휴일과 주말은 영업하지 않습니다.

우체국 빠른등기 가격과 시간은 여기까지이며, 우체국 빠른등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