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씨체(폰트) 포함 저장방법 팁

2017. 5. 22. 19:33IT / 인터넷

반응형

파워포인트 글씨체(폰트) 포함 저장방법 팁


파워포인트를 이용할 때 인터넷에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글씨체들을 받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용할 경우 내 컴퓨터에서는 해당 폰트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 글씨체로 보이지만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을 열 경우 그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칫 글씨가 깨져버리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해당 폰트도 같이 저장을 해버려야 합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하므로 잘 적용하셔서 위에서 말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원하는 폰트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워낙 많은 글씨체들이 있기 때문에 이거 고르는데도 한참 시간이 걸리죠!!


연습을 위해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글씨체를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 손으로 쓴듯한 느낌이 들어서 자주 사용하는 폰트네요.ㅎㅎ








일단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른 후 'PowerPoint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이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들을 바꿔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편하게 문서 작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창이 뜨면 '저장'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파일의 글꼴 포함(E)'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항목을 체크하면 아래쪽으로 두가지 선택사항이 활성화 됩니다. 위의 항목은 파일크기를 줄일 수 있지만 편집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고, 아래 항목은 편집이 가능한 반면 파일 크기가 커지는 단점이 있죠.


요즘은 USB 용량이 워낙 크기 때문에 되도록 아래 항목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그래야 어디서든 편집이 가능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