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07 파일 비밀번호설정 및 암호해제

2017. 6. 1. 21:50IT / 인터넷

반응형

엑셀 2007 파일 비밀번호설정 및 암호해제


엑셀은 회사에서 각종 데이터들을 정리하고 분석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만 그럴수도 있겠지만요...ㅎㅎ

아무튼 회사에서 사용하다보면 중요한 문서에는 비밀번호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알고나면 방법이 너무 간단하지만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활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제가 사용하는 엑셀은 2007 버전입니다. 다른 상위버전들도 비슷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은 엑셀의 메뉴버튼을 눌러서 '준비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거기에서 보면 속성, 문서 검사, 문서 암호화, 사용 권한 제한, 디지털 서명 추가, 최종본으로 표시 등등의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 항목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중에서 저희가 사용할 것은 '문서 암호화'겠죠.

이걸 클릭해주세요!!








이제 해야 할일은 비밀번호를 설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이 비밀번호를 저장해 놓고 자칫 잊어버리게 될 경우 이 문서를 더이상 열어볼 수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설정할 때 쉬운걸로 한다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단어나 숫자를 넣었다가는 나중에 암호를 무엇으로 설정했었는지 생각이 안날수도 있으므로 평소에 잘 사용하는 것으로 입력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했으면 이제 이 문서를 다시 열때에는 암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화면이 뜨게 되면 암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ㅎㅎ


만약 이 문서의 비밀번호를 다시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암호설정할 때와 동일하게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확인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건 더 간단~~~후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