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자사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으로 한자검색

2019. 8. 29. 14:58생활정보

반응형

한자는 생활에 필요한 정도로 조금만 알고 있는데요.

요즘 아이가 학습지로 한자를 배우고 있는데, 숙제하다 모르는 한자를 자꾸 물어보더라고요.

물론 알고 있다면 가르쳐줬겠지만...

학창시절 시험에 급급해 벼락치기로 외웠던 한자가 지금까지 기억에 남을 리가 없겠죠.

그렇다고 모르니 알아서 찾아보라고 할 수도 없잖아요.

검색해보니 한자검색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네이버 한자사전을 알고 난 뒤, 당당하게 아이에게 한자를 알려주고 있어요. ㅋㅋ

오늘은 네이버 한자사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으로 한자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울 아이 요즘 배우고 있는 한자인데요.

지금 고백하자면... 아는 한자가 별로 없네요. ㅋㅋ

그래도 당당하게 아이에게는 아는 척을 합니다.

 

 

 

검색창에 한자사전을 입력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을 클릭!!

 

 

 

네이버 한자사전은 따로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필기 인식기를 사용해서 한자를 검색할 건데요.

 

 

 

편리한 필기 인식기 사용방법입니다.

검색창 오늘쪽에 있는 입력기 버튼 누르기 -> 필기 인식기 화면 영역에 손으로 작성 -> 추천글자 중에서 원하는 글자 선택 -> 선택된 글자 검색

사용방법 대로만 하면 쉽게 한자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한자사전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이제 검색을 해볼까요?

다시 네이버 한자사전 창으로 돌아와서 우측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입력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자 필기 인식기입니다.

하단에 있는 필기 인식기에 직접 한자를 적으면 되는데요.

획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인식하는 게 수월하겠죠.

 

 

 

저는 아이가 물어본 모르는 한자를 입력해봤어요.

손가락 끝으로 적으려니 예쁜 모양으로 써지지 않네요.

1획 지우기, 전체 지우기가 있으니, 쓰다가 틀리면 지우고 다시 입력하면 됩니다.

한자 필기 인식기에 다 적고 나면 우측에 추천 한자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찾는 한자를 선택해줍니다.

 

 

 

검색창에 내가 선택한 한자가 나오게 되죠.

자세한 뜻과 정보를 알고 싶다면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제가 검색한 한자는 '사례할 사'로 음과 한자, 단어, 고사성어, 숙어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네이버 한자사전은 피씨버전으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휴대하기 편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게 되네요.

전자사전 따로 필요 없을 만큼 만족스러운 네이버 한자사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한자사전, 한자 필기 입력기사용으로 한자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