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와우 해지 방법 알아보아요.

2020. 2. 5. 17:28생활정보

반응형

여러 쇼핑몰들이 있지만 쿠팡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로켓배송이 있어서인데요.

로켓배송은 말 그대로 배송을 로켓처럼 빠르게 한다는 뜻으로,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쿠팡의 로켓배송이 큰 호응을 얻자 다른 경쟁사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선발주자였던 쿠팡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네요.

빠른 배송은 물론 쿠팡맨이라고 불리는 배송기사도 친절하고요.

쿠팡의 모든 상품이 로켓배송이 되는 건 아니라는 아쉬움도 있지만, 신선식품을 빠른배송하는 로켓프레시 등 서비스 영역이 더 넓어지고 있어서 계속 이용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쿠팡에서 로켓와우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로켓와우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액의 제한 없이 무료 당일배송, 신선식품 새벽배송, 무료 반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도 급하게 필요한 물건을 쿠팡에서 구입하려고 보니, 로켓와우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무료배송과 새벽배송이 된다고 해서 바로 가입했습니다.

로켓와우는 유료서비스이기는 하나 30일 무료체험 찬스가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데 큰 부담이 없더라고요.

30일이 지난 후에는 월 회비 2900원이 자동결제된다고 하네요.

무료체험을 이용해보고 30일이 지나기전에 해지를 하고 싶으신 분들도 당연히 계시겠죠?

큰 비용은 아니지만 이용해보니 유용하지 않다고 느끼거나 나와는 잘 맞지 않는 서비스라면 해지하는게 나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쿠팡 로켓와우 해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는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한 쿠팡 앱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쿠팡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쿠팡홈이 나오고요.

쿠팡홈 하단에 있는 마이쿠팡을 눌러주세요.

 

마이쿠팡에서는 구매후기, 찜한상품, 최근본상품, 자주산상품, 주문목록, 취소/반품/교환목록, 로켓와우 멤버십, 정기배송, 결재수단 등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 로켓와우 멤버십을 누릅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를 보면 저는 현재 로켓와우 멤버십 무료체험 기간이라 언제 유료회원으로 전환되는지 날짜가 안내되어 있고요.

로켓와우 가입을 통해 누기고 있는 다양한 혜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전용 특가상품, 로켓배송상품 100% 무료배송,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배송, 아침주문 저녁도착, 첫 30일 최대 5% 최대적립, 로켓배송상품 30일 무료반품.

 

다양한 혜택을 보니 해지하려고 했던 마음이 조금 흔들리네요. ^^;;

마음을 굳게 잡고 ㅎㅎ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해지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해지하기를 누르세요.

 

 

 

그 후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신청 창으로 넘어오게 되고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말로 해지하시겠어요? 라고 묻는 창이 나오는데요.

네, 해지할래요를 누르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저는 무료체험 기간이라 따로 환불되는 금액이 없지만, 만약 로켓와우 월 회비를 내고 있는 경우라면 환불금액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환불금액은 2900원으로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완료까지 1일에서 최대 5일의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해지를 하고 나면 로켓와우 멤버십이 해지되었다는 창과 함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쿠팡 로켓와우 해지 서비스가 마무리 됩니다.

오늘 알아본 쿠팡 로켓와우 해지는 가입만큼이나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있네요.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