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차단하는 방법

2020. 6. 16. 17:51IT / 인터넷

반응형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있는 팔로우 기능은 관심 있는 상대방을 팔로어로 등록하면 팔로어가 올리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만약 내 인스타그램에 원하지 않는 사람이 나를 팔로어로 등록했다면, 이거 참 난감하더라고요.

이럴땐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삭제, 차단하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버전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얼마 전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고, 새 계정을 만들었는데요.

현재 어떤 정보나 사진도 없는데도 팔로워가 5명이 있더라고요.

내 프로필에서 팔로워를 눌러주세요.

 

팔로워 리스트가 나오고, 리스트 중 삭제나 차단하고 싶은 팔로워 상대방을 눌러주세요.

 

 

 

그럼, 내가 선택한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계정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작은 메뉴 창이 나오면 목록 중 차단을 선택해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목록 중 팔로워 삭제를 원한다면 팔로워 삭제를 누르면 되는데요.

상대방은 팔로워 리스트에서 삭제된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상대방은 인스타그램에서 내 프로필, 게시물, 스토리를 찾을 수 없게 된답니다.

내가 상대방을 차단했다는 사실은 상대방에 알리지 않는다고 하니 부담 없이 차단을 할 수 있겠네요.

상대방을 차단하겠냐는 질문에 차단을 누르고, 상대방이 차단되었다는 창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물론 상대의 프로필에서 차단은 해제할 수 있으니, 잘못 선택하여 차단을 하였다면 다시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소식이나 정보를 공유하고 즐거운 소통은 공간이 될 수 있지만, 만약 그 반대의 경우라면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차단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그럼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차단하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