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꽃검색 vs 다음 꽃검색

2020. 6. 29. 19:26생활정보

반응형

꽃은 수많은 종류가 있지만 알고있는 꽃 이름을 말하자면 장미, 국화, 민들레, 튤립, 카네이션 정도가 되겠네요.

그나마 꽃집과 기념일에 볼 수 있는 꽃으로 다른 꽃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편이랍니다.

길가나 산 같은 야생에 있는 들꽃과 산꽃의 경우는 어떤 꽃이진 궁금해도 알수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꽃검색을 통해 이름 모를 꽃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정말 세상 좋아졌다는 표현이 딱 맞아요.

꽃검색을 알아보니 네이버 꽃검색과 다음 꽃검색이 대표적이던데, 네이버 꽃검색은 우리가 알고있던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통해 꽃이름을 검색하는 방법으로 네이버에 꽃검색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꽃검색은 제대로된? 꽃을 검색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꽃검색과 다음 꽃검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서 꽃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 전용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저는 대부분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 전용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이번 기회에 다운로드하였네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음 앱을 찾아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다음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다음 꽃검색에 관한 설명도 볼 수 있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다음앱을 실행하면 화면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화면 상단 검색창 옆에 있는 꽃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여러 개의 검색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 꽃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의 다음 작업을 허용하시겠습니까?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대한 팝업창이 나오면 허용을 클릭하세요.

 

 

 

그럼 바로 꽃검색을 위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꽃 그림 안에 알고자 하는 꽃이 나오게 촬영을 하면 됩니다.

저는 꽃이 없어서 책상 위에 있는 선인장을 찍어보았어요.

화면 하단 가운데이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

 

바로 다육식물이라고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이 꽃은 다육식물일 확률이 74%이며, 금호선인장일 확률이 23%입니다라는 결과네요.

 

 

 

아래에는 꽃검색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에 따른 이미지나 백과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내용도 모두 볼 수 있으니 참 좋네요.

 

혹시 몰라 집에 있는 화분도 다음 꽃검색을 시도해보았는데요.

꽃이 아니라 잎이다 보니 정확한 결과는 나오지 않더라고요.

검색할 때마다 다른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꽃검색을 위한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네이버 앱을 실행 후 하단에 있는 스마트렌즈를 실행해주세요.

 

다음 꽃검색과 같은 선인장을 스마트렌즈로 검색해보았는데요.

다람쥐귀가시배선인장 금오모자로 검색결과가 나왔네요.

이름이 너무 길어서... 기억하기도 어려운 결과였지만 선인장과인거 확실하니 네이버 꽃검색도 스마트렌즈로 충분히 검색할 수 있군요.

그러나, 정확도 100%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정확하겠지만, 그럴만한 상황이 되지 못할 때는 네이버 꽃검색과 다음 꽃검색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확실한 꽃이름을 알기 위해서는 두 곳 모두 검색해 비교해보는 것도 더 정확도가 높고요.

그럼 네이버 꽃검색, 다음 꽃검색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