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빈칸 없애기, 공백제거 하는 방법

2020. 1. 7. 16:29IT / 인터넷

반응형

엑셀로 작업을 하다 보면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하거나, 데이터 내용을 중간중간 지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할 경우 빈칸이 생기게 되고, 이런 공백들은 하나씩 지우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빈칸을 지우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칸들을 먼저 선택해야 한 번에 지울 수 있는데요.

하나씩 일일이 선택하는 것도 데이터 양이 방대할때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기까지...

그래서 오늘은 엑셀 빈칸, 공백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실행한 후 예시로 표를 만들어봤습니다.

 

 

 

지우고자 하는 문서에서 F5키 또는 'Ctrl + G'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동 창이 나타나고, 왼쪽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이동 옵션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빈 셀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처럼 빈칸들이 모두 선택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 메뉴가 나오면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삭제 창이 나타나고 셀을 왼쪽으로 밀기, 셀을 위로 밀기, 행 전체, 열 전체 항목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그 문서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빈칸들은 사라지고 입력되어 있는 칸들만 남은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저는 간단한 예시로 단순하게 몇 개의 숫자들만 입력한 것이라 이 기능의 얼마나 중요한지 별로 나타나지 않는데요.

데이터의 양이 방대할때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빈칸 제거를 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엑셀 빈칸 없애기, 공백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다른 유익한 정보도 또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