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카톡방 나가기 방법

2020. 1. 3. 16:33IT / 인터넷

반응형

최근에는 직접적인 통화보다는 카카오톡 채팅으로 의사를 전달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일이 더 많은 것 같은데요.

그만큼 카카오톡은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를 하다가 더이상 필요가 없어졌거나, 원하지 않은 채팅방에 초대를 받았을 경우가 생기게 되더라고요.

이럴 때는 과감히 채팅방을 나오면 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카톡방 나가기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서 채팅방을 나오기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방법, 첫 번째입니다.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여 나가려고 하는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3단선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채팅방 서랍이 열리게 되고, 채팅을 통해 주고받았던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뮤직, 톡게시판, 대화상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왼쪽을 보면 네모 안에 들어있는 화살표 모양(채팅방나가기)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채팅방에서 나가기를 하면 대화 내용 및 채팅목록에서 모두 삭제되고, 게시판에 등록한 글이나 댓글 등을 수정과 삭제를 할 수 없다고 하니, 필요한 경우에는 나가기 전에 수정과 삭제를 해주세요.

채팅방에서 나가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나오게 되고, 목록에서도 사라진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방법,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 방법과 같이 나가려는 채팅방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 3단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채팅방 서랍이 나오게 됩니다.

 

채팅방 서랍 오른쪽 하단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채팅방 정보가 나오는데요, 하단에 있는 채팅방 나가기 또는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눌러주세요.

채팅방 나가기는 다시 초대받아 들어갈 수 있지만,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선택하면 다시는 이 채팅방에 들어올 수 없으니 신중히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방법, 세 번째입니다.

이번에는 채팅방에 들어가지 않고 채팅목록에서 나가기를 원하는 채팅방을 꾸욱 길게 눌러주세요.

그럼 채팅방에 메뉴가 나타나고 하단에 있는 나가기를 누르면 됩니다.

 

채팅방에서 나가시겠습니까?를 묻는 질문과 함께 나가기를 하면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되고 채팅목록에서도 삭제된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세 번째 방법이 완료됩니다.

 

 

저도 오래전에 만들어놓은 채팅방이라 더 이상 대화가 오고 가지 않아 이번에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방법으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채팅목록이 정리가 되니 필요한 채팅방만 남겨두어 더 효율적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데 편리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카톡방 나가기 방법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른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