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7. 16:29ㆍIT / 인터넷
엑셀로 작업을 하다 보면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하거나, 데이터 내용을 중간중간 지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할 경우 빈칸이 생기게 되고, 이런 공백들은 하나씩 지우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빈칸을 지우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칸들을 먼저 선택해야 한 번에 지울 수 있는데요.
하나씩 일일이 선택하는 것도 데이터 양이 방대할때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기까지...
그래서 오늘은 엑셀 빈칸, 공백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실행한 후 예시로 표를 만들어봤습니다.
지우고자 하는 문서에서 F5키 또는 'Ctrl + G'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동 창이 나타나고, 왼쪽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이동 옵션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빈 셀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처럼 빈칸들이 모두 선택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 메뉴가 나오면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삭제 창이 나타나고 셀을 왼쪽으로 밀기, 셀을 위로 밀기, 행 전체, 열 전체 항목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그 문서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빈칸들은 사라지고 입력되어 있는 칸들만 남은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저는 간단한 예시로 단순하게 몇 개의 숫자들만 입력한 것이라 이 기능의 얼마나 중요한지 별로 나타나지 않는데요.
데이터의 양이 방대할때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빈칸 제거를 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엑셀 빈칸 없애기, 공백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다른 유익한 정보도 또 찾아올게요.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나이계산, 만나이 포함 함수 방법 (0) | 2020.01.15 |
---|---|
파워포인트 PPT 배경 화면 바꾸기, 사진 투명도 조절 (2) | 2020.01.09 |
엑셀 글자간격 맞추기, 균등분할 기능 활용해보세요. (0) | 2020.01.06 |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카톡방 나가기 방법 (0) | 2020.01.03 |
네이버 원판돌리기 돌림판게임으로 벌칙 정해보기 (0) | 2019.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