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원하는 메세지 확인하는 방법

2020. 3. 27. 15:05IT / 인터넷

반응형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카톡으로 채팅이 오더라도 확인하지 못하고 그냥 넘겨버리거나, 단톡방에서 여러 명이 채팅내용 중 내가 알아야 할 사항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은 키워드 알리 설정기능이 있답니다.

저도 얼마 전에야 알게 된 기능으로 바로 키워드 설정을 해보았는데요.

중요한 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으로 원하는 메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면 채팅 화면이 나오는데요.

채팅화면 하단 오른쪽에 점3개 버튼을 누릅니다.

 

더보기 화면으로 넘어가면 화면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화면이 열리면, 여러 목차 중에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으로 이동되며, 이 중 화면 하단에 있는 키워드 알림을 누릅니다.

키워드 알림 아래에 작은 회색글씨로 사용안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키워드 알림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뜻이겠죠.

 

 

 

키워드 알림 창을 보면 비활성된 표시로 회색버튼이 있는데요.

회색버튼을 눌러주세요.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세지는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을 받게 되며, 모바일에 등록하 키워드는 PC와 동기화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회색버튼을 누르니 버튼이 노란색으로 바뀌며 하단에 키워드 전용 알림음과 키워드를 등록하도록 나오는데요.

키워드 전용 알림음은 마음에 드는 알림음으로 선택하면 되겠고, 키워드는 20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등록한 키워드는 이곳에서 삭제나 변경할 수 있으니 알림을 받고 싶고 관련된 키워드를 부담 없이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키워드는 한 줄에 하나씩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한 줄씩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생성된답니다.

이렇게 20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원하는 키워드 입력 후 입력을 잘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다시 알림 화면으로 넘어가 보세요.

화면 하단에 있는 키워드 알림에 내가 등록한 키워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예로 등록한 키워드 알림이 잘 오는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저는 시력보호를 위해 카카오톡 블랙 화면을 이용하고 있어서, 키워드가 눈에 많이 띄지는 않네요.

그래도 키워드 알림으로 등록한 키워드 중 삼겹살과 사과 글씨가 다른 글씨와는 다르게 표시가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카카오톡 기본 화면이었다면 내가 설정한 키워드는 노란색으로 눈에 띄게 표시가 된답니다.

단, 핸드폰이 진동이나 무음으로 되어 있다면 키워드 알림음도 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많은 카카오톡 채팅 내용 중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으니 좋은 기능이네요.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으로 원하는 메세지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저는 다른 정도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