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및 취소하기

2020. 8. 4. 19:15IT / 인터넷

반응형

카카오톡은 단순한 대화기능 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여러 브랜드의 상품들을 구매하고 친구에서 선물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카카오톡 이용자 간에 축하선물 등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받은 선물이 나에게 필요가 없거나 거절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물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받은 선물의 환불 또는 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문보다 더 쉬우니 잘 따라와 보세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카카오톡 채팅 목록 왼쪽 하단에 있는 점 3개(더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더보기 화면으로 넘어오면 카카오톡의 서비스가 한눈에 확인되고 그중 선물하기를 눌러주세요.

선물하기가 열리면 상단바에 있는 선물하기 메뉴 중에서 선물함을 누릅니다.

 

 

 

선물함에서는 주문내역, 친구의 위시리스트, 쇼핑 포인트, 환불/영수증 관리, 공지사항, 선물하기 고객센터, 카카오쇼핑 안내에 대한 목록이 있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받은 선물을 환불, 취소하기 위해서는 주문내역을 누르세요.

 

빠른 날짜 순으로 받은선물목록이 나오면 그중 환불이나 취소를 받을 선물을 눌러 상세보기를 들어갑니다.

받은 선물에 대한 상세한 내용에서 빨간색 글씨로 된 결제 완료(미사용)를 확인하고 그 옆에 잇는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유효기간이 만료 후 취소한다면 보낸사람(구매자)에게 환불금액이 간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 시 교환권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과 함께 주문을 취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데요.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및 취소가 완료된 것입니다.

 

 

 

확인을 위해 선물하기 목록에서 상세보기를 선택해보면 빨간 글씨로 결제 취소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 취소 완료를 카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으니 확실하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및 취소가 마무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카카오톡에서 받은 선물의 환불 및 취소 잘 사용해보시고, 혹시 위의 방법대로 취소가 안될 시에는 기프트콘 발행처나 콜센터로 연락해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및 취소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