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삭제, 비공개로 하고 싶다면

2020. 7. 23. 20:04IT / 인터넷

반응형

네이버 지식인은 QnA 서비스로 오늘날의 네이버가 있게 한 일등공신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간에 질문과 답변을 하면서 정보를 교류하는 지식검색 서비스로 네이버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가 된 것에 큰 영향을 주었는데요.

검색으로 부족한 정보를 지식인에서 질문으로 올리면 누군가가 답변을 해주는 방식으로 예전에는 종종 지식인에 질문을 올리곤 했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정확성이 보장이 되지 않고 스팸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어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지금보니 네이버 지식인에 올린 나의 지난 질문들이 부끄러운 수준이기도 하고, 이미 해결이 된 상태라 네이버 지식인 질문을 삭제하고 싶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삭제, 비공개로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네이버에 접속하여 로그인해주세요.

네이버 메인화면을 보면 상단에 녹색으로 네이버의 대표적인 서비스가 보이는데요.

이 중 지식iN을 클릭합니다.

 

 

 

지식iN 화면이 열리면 오른쪽에 내 프로필이 확인됩니다.

프로필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프로필이 열리면 내 소개글, 취득자격, 주요활동분야, 내공순위, 질문, 받은추천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활동이 거의 없는편이라 취득자격이나 내공순위가 저조하네요.

 

 

 

프로필 하단을 보면 나의 답변, 나의 질문, 나의 친구, 포인트로 감사 내역, 나의 오픈사전, 해피빈 기부함, 1:1 질문, 나의 표정/궁금/보관지식, 나의 관심질문, 나의 삭제 지식, 관리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삭제, 비공개를 위해서는 화면 왼쪽에 있는 나의 질문을 클릭하세요.

 

 

 

그럼 화면 오른쪽에 그동에 내가 지식인에 질문했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질문목록 중 삭제를 하고자 하는 질문을 선택해 클릭해주세요.

단, 삭제하고 싶은 지식인에 답변이 있다면 삭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선택한 지식인이 열리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점3개 버튼을 클릭 후 외부검색허용, 수정, 삭제가 나타나면 삭제를 클릭합니다.

 

 

 

'삭제된 질문은 복구할 수 없으며 받은 내공 5점이 회부됩니다. 삭제하시겠습니까?'를 물으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삭제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면 네이버 지식인 삭제가 마무리됩니다.

 

 

 

이번 방법은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이 달렸을 때 삭제가 불가하여 비공개하는 방법입니다.

내 프로필 아래에 있는 나의 질문을 선택하여 지식인 목록에서 답변이 달린 질문 중 비공개하고 싶은 지식인을 클릭합니다.

 

 

 

질문도 참 유치하네요. 부끄러워서 삭제하고 싶으나 고맙게도 누군가가 답변을 달아주었어요. ^^

 

 

 

오른쪽에 있는 점3개 버튼을 클릭하면 외부검색허용, 별명비공개, 질문비공개 중 질문비공개를 클릭해주세요.

 

 

 

질문 비공개 설정을 하면 본인 및 답변자만 질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공 300점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단 질문 비공개는 한 달에 3회로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위의 내용을 동의한다면 항목 앞에 체크를 하고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질문에 "예"를 클릭하면 지식인이 삭제는 되지 않았지만 비공개로 된 것이므로 부담스러웠던 내 지식인이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그럼 네이버 지식인 삭제, 비공개로 하고 싶다면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