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6가지와 부작용

2017. 3. 28. 11:57건강정보

반응형

바나나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요즘은 바나나가 너무나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해도 바나나 한번 먹어보는게 소원일 정도로 흔하지 않은 과일이었는데 말이죠!!ㅎㅎ 이렇게 말하고 나니 너무 나이든 것 같은 느낌이 살짝 나기도 하네요~~^^;


이렇게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에는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성분들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칼륨.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이나 뇌졸중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네요. 하지만 반면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심장박동, 설사, 메스꺼움 등과 같은 부작용이 유발될수도 있다고 하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트립토판. 이 성분은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을 분비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세로토닌이 분비되면 기분이 좋아지고 정신이 안정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비타민B6. 이 영양소는 스트레스 감소 및 두뇌활동 촉진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정신없고 마음이 복잡할 때 천천히 바나나를 드시면서 마음을 다스리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싶네요.


4. 철분. 바나나에는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 빈혈이 있는 분들이라면 자주 드시는 것이 조금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물론 철분제 함께 먹어주면 더욱 효과가 좋겠죠!!





5. 펙틴. 이 성분은 소화를 도와주는 식이섬유로 위장 안쪽을 코팅시켜주어 위 자극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산성을 중화시켜주기도 한다네요. 위장장애로 인해 음식 섭취가 곤란할 때는 바나나로 허기를 달래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6. 그 밖에도 열을 낮춰주는 해열제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약을 먹기 곤란한 임산부들의 경우 바나나로 해열제를 대신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