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평사마귀 원인, 편평사마귀 제거 및 예방법

2017. 4. 25. 16:54건강정보

반응형

편평사마귀 원인, 편평사마귀 제거 및 예방법



사마귀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편평사마귀는 이런 사마귀의 한 종류로 모양새가 칼로 자른것처럼 납작한 모양이고 색깔도 갈색을 띄는 특징이 있네요. 보통 사마귀라고 하면 피부에 유두종 바이러스가 감염되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편평사마귀는 신체 어느곳에나 다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턱이나 이마, 코와 입 주변, 그리고 노출이 되어 있는 손등 등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면 편평사마귀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예방하고 제거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평사마귀의 원인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감염 바이러스의 유형은 3, 10, 28, 49형이라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네요. 같은 바이러스라 할지라도 각각의 형태가 구분이 되어 있어서 다른 종류의 사마귀를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이 사마귀의 경우에는 치료가 다소 어렵긴 하지만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네요.





모양은 각각의 사마귀들이 합쳐져서 불규칙적으로 생긴 판형태를 이루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어린아이들이나 청년기에도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현재 사마귀 치료는 완치율이 50 ~ 60%에 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발률이 그만큼 높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하셔야만 하겠습니다.


보통 치료를 위해서는 바르는 약을 이용해서 해당 부위를 용해시키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냉동치료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환부를 액체질소를 이용하여 급격하게 얼린 뒤 천천히 해동되도록 하는 방식의 치료를 반복하게 되네요. 그밖에도 레이저 등을 이용해서도 치료하는 방법이 있지만 흉터가 생기거나 재발 위험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평사마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사마귀 자체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기때문에 이런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전염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발생이 되었다면 환부를 최대한 건드리지 말아야 하고 어린이들의 경우 해당 부위를 입으로 빠는 등의 행동은 잘 막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