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효능, 감자전 만드는 법

2017. 8. 19. 12:34건강정보

반응형

감자 효능, 감자전 만드는 법


요즘들어 갑자기 감자전 생각이 굴뚝같더군요. 며칠전 비가 잔뜩 내렸을 땐 감자전에 막걸리 한잔이 너무 생각 났다는~~


전에 백선생이 만들었던 감자전도 계속 떠오르면서 먹고 싶더라고요. ㅎㅎ 감자전 만들때는 밀가루나 전분가루 같은 것을 추가로 넣어야 되는 줄 알았는데 그때 방송 보면서 감자 자체로만으로도 맛있는 전을 만들 수 있구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감자 효능과 감자전 만드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자 효능


감자전을 만들기에 앞서 먼저 감자 효능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아시고 계시겠지만 감자는 탄수화물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옛날 우리가 가난하던 시절에는 쌀을 대신하여 감자를 많이 먹기도 했죠.

이러한 탄수화물은 우리 몸이 힘을 낼 수 있게 해주는 영양소입니다. 감자 하면 떠오르는 것이 고구마인데 고구마 역시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죠.





또한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울 정도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덩이줄기 채소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해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겁니다. 그만큼 비타민C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해소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 받을 때 감자전에 막걸리가 딱!!ㅎㅎ






감자로는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요즘은 프렌치프라이 전문점들이 인기를 끌고 있을 만큼 유행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쫄깃 바삭한 식감의 감자전을 더욱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입맛이 토종이다보니~~ㅎㅎ 그럼 감자전 만드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자전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이 공개한 감자전 만드는 법을 토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1. 껍질 벗긴 감자를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듬성듬성 조각내서 믹서에 넣고, 감자가 갈릴 정도의 물을 함께 넣어준 뒤 잘 갈아줍니다.


2. 감자가 곱게 갈렸으면 그릇 위에 면포를 깔아준 뒤 그대로 부어줍니다.


3. 면포를 꼭 짜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이때 빠져나온 물은 그대로 그릇에 모아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핵심 포인트!!


4. 따라낸 물은 조금 지나면 감자전분과 분리가 됩니다. 이 전분을 쓰기 때문에 따로 밀가루나 전분을 넣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5. 이때 위에 떠오른 물만 제거 후 감자전분을 갈아놓은 감자와 섞어줍니다.


6. 취향에 따라 소금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7.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주면 끝!!






너무 간단하죠!! 오늘 주말인데 간식으로 감자전이나 만들어 먹어야겠네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기분좋게 만들 수 있을 듯!!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